Join

회원가입

* 표시는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예명대학원대학교(이하 "학교")와 이용자(이하 "회원") 간에 학교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리)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원"이라 함은 학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한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학교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한다.
  3. "회원가입"이라 함은 학교에서 요구하는 소정의 신청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학교가 승인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과 동일인인지의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하여 학교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등록 해지(회원탈퇴)"라 함은 학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학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초기화면 및 서비스 하단의 메뉴를 통하여 게시한다.
  2. 학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한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등록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 또는 관례에 따른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학교의 승낙으로 성립한다.
제6조 (이용계약의 제한)
  1.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한해서 이용신청을 제한할 수 있다.
    1.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이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학교로부터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본인의 정보가 아닌 타인의 정보 등을 이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제반 규정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학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학교의 개인정보 보호 내부관리 규정이 적용된다.
  2.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1. 수사상의 목적 또는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관계 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이용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1. 학교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아이디를 부여한다.
  2.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비밀번호 관리 소홀 등 회원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학교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한 후 재가입을 할 수 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학교의 의무)
  1. 학교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2. 학교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요구되는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한 본인의 정보로써 정확히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2. 회원은 약관의 규정 사항과 기타 학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학교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학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
  3. 회원은 학교의 직원 또는 서비스 관리자임을 사칭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해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해 학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학교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학교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학교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학교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 학교의 학사행정 정보 서비스
    2. 학사행정과 관련된 정보
    3. 기타 학교가 자체 개발하거나 타 기관과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학교는 제 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1. 학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1. 학교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으로 사전에 공지한다.
  2. 학교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1. 학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은 학교에 귀속된다.
  2. 회원은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난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제14조 (회원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한다.
  2. 학교는 회원의 게시물이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15조(정보의 제공)
  1. 학교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5장 계약 해지]

제16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회원탈퇴)를 신청해야 한다.
  2. 학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등록자료를 삭제한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률 규정에 따라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다. 또한 학교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한다.

[제6장 기타 사항]

제17조 (손해배상)
  1. 학교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학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8조 (재판관할)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르며, 학교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학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한다.
위의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 동의

예명대학원대학교에서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이용·제3자 제공을 하고자 합니다. 다음의 사항에 대해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본인식별절차, 제증명서 발급 학위 취득 및 자격발급 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위의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수집 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식별절차에 이용 학위 취득 및 자격발급 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이메일주소 , 연락처 공지사항, 서비스 정보의 제공 학위 취득 및 자격발급 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주소 관련자료 발송 등 학위 취득 및 자격발급 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응시자격을 위한 사항 (출신학교, 학과, 졸업(예정)일, 수습기관 등) 자격 확인 학위 취득 및 자격발급 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위의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고유식별정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한국장학재단 출입국외국인청 학자금대출 10년
출입국외국인청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요구사항 외국인유학생 관리 준영구
병무청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요구사항 학생예비군 자원정비 해당 업무처리 종료 시까지
국가보훈처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요구사항 국가유공자등록확인 해당 업무처리 종료 시까지
현대해상화재보험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요구사항 외국인유학생 의료보험 가입 수시

*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학점 인정 신청 및 학위수여 절차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학점인정 신청 및 학위수여절차에 불이익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의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성명
(If you are not a Korean, please check this.)
생년월일
-
-
성별
휴대전화
-
-
회원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