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ABOUT
  • 교육이념

교육이념

교육 이념

성경의 사람
성경과 신앙이 신학보다 앞서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교육한다.
예수의 사람
인본주의 기독교가 아닌 신본주의, 즉 하나님 중심의 신앙을 가지는 것을 전제로 예수 중심의 삶을 살도록 교육한다.
능력의 사람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를 보내신 것을 믿는 믿음(신앙고백)의 사람, 이 신앙고백을 성령님에 의해 적용하고 나타내고 전하는 능력의 사람들을 교육, 양성한다.

선교 목회자 양성 교육 목표

Goal YGU

01.

성경에 통달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정확 무오한 말씀으로서, 사람의 구원과 생활의 절대적 표준일 뿐 아니라, 연구와 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지침이며, 따라서 성경에 통달하는 것이 능력 있는 선교 목회자가 되는 지름길이다.

02.

성경적 세계관의 확립

성경적 세계관이 온 인류의 보편적 세계관이 될 수 있음을 믿으며, 특히 선교 목회자들이 다양한 선교지 문화 속에서 신앙과 성경적 세계관의 보편성과 능력을 선구적으로 실천함으로써, 문화변혁자이자 예수의 제자들임을 증언하도록 지도한다.

03.

영어(및 선교지 언어)에 능통

영어 및 선교지 언어를 자유롭게 구사함으로써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의사소통에 막힘이 없는 유능한 선교사가 되도록 훈련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세계 선교의 지도자로서의 필수적인 자질을 갖추도록 힘쓴다.

04.

전문직 자격을 갖춤

일차적으로 목표하는 선교 지역은 세계 인구 밀집 지역인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개발 도상국으로서, 그 지역은 목사보다는 의사와 기술자, 교사, 교수 등 전문직 자격을 갖춘 평신도 사역자를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전문직 자격을 갖춘 선교사 지망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섬김의 사역을 몸으로 실천할 수 있는 선교 목회자를 양성할 필요가 있다.